진료과/센터

Chosun University Dental Hospital

구강내과

구강내과

진료분야전신 및 국소적 원인에 의해 발생한 구강 및 악안면부위의 질환을 비외과적인 방법으로 합리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분과.
연락처062) 616-3890~2
구강내과는 전신 및 국소적 원인에 의해 발생한 구강 및 악안면부위의 질환을 비외과적인 방법으로 합리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분야입니다.
특히 턱관절 질환과 같은 구강안면동통 및 구강 연조직 질환을 가진 환자에게 최신의 검사와 치료 기술로 진료에 임하고 있으며, 구강 및 악안면 부위의 기능을 회복하고 원활한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내과적 전문치료 분야입니다.

외래진료시간표

신환 진료 진료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교수별 진료시간 내용
의료진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오전 오후 오전 오후 오전 오후 오전 오후 오전 오후 오전
안종모 신환 신환 신환 신환 신환 1
유지원 신환 진료 진료 진료 신환 4
박현정 진료 신환 신환 신환 진료 신환 진료 3
안종모

안종모

[진료분야]
턱관절장애, 코골이, 이갈이, 입안점막질환, 지각이상, 구강안면통증, 삼차신경통, 보톡스치료, 법의치과학분야
자세히보기
유지원

유지원

[진료분야]
턱관절 및 근육질환,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이갈이, 구강안면 감각이상, 두통, 삼차신경손상, 보톡스 치료, 혀의 통증, 입안 점막 질환
자세히보기
박현정

박현정

[진료분야]
턱관절 장애, 구강안면통증, 구강연조직질환,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등의 수면관련질환, 이갈이, 신경손상 , 구강작열감 증후군, 보톡스 치료
자세히보기
법치학 및 감정
법치의학실은 법치학적 감정 및 연구, 골조직 등 경조직 감정 및 연구, 복안, 수퍼임포즈법의 감정 및 연구에 간한 업무를 담당한다. 신원불상의 사망자로 지문으로 신원이 나오지 않는 경우, 부패되어 유골만 있는 경우, 시신이 훼손된 경우 등 각 종 다양한 경우에 수집된 자료를 이용하여 성별, 연령감정, 뼈의 특이한 질환, 키, 출산여부 등을 추정해 냄으로써 신원확인을 할 수 있는 기본 자료를 제공하게 된다. 연령감정, 개인식별, 신체감정, 사체검안 및 부검, 장애진단, 병무와 관련된 진단 등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구강병진단
구강질환은 전신적 질환과 밀접히 관련되어 그 증상이 먼저 나타나는 경우가 매우 흔합니다. 구강내과에서는 전신적 질환과 관련되어 구강 내에 나타나는 증상 및 징후를 진단, 치료하고 이 들 질환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전신적 치료를 받도록 유도함으로써 치과치료시에 치료효 과의 증진 및 병발증 예방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 구강내 혀를 포함한 연조직 부위의 각종질환과 구강건조증을 포함한 타액선 질환을 진단하 고 적절한 치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턱관절 질환
악관절이란 아래턱뼈와 머리뼈가 만나 이루는 귀앞 부위의 관절을 말합니다. 이러한 악관절은 여러 가지 수많은 턱운동을 할 때 지렛대의 역할을 하는 아주 중요한 관절입니다. 악관절 장애란 귀앞 부위에 위치해있는 악관절에 장애가 생긴 것을 말합니다. 악관절 장애는 흔히 턱관절 장애라고 하며 두통을 포함한 두경부 동통장애를 의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측두하장애라고도 합니다. 악관절에서 소리가 난 것을 기억도 하지 못하는데 갑자기 입이 안 벌어지기도 하고 소리가 예전에 나기는 했으나 어느날 갑자기 하품을 한 후 입이 다물어지지 않아서 고생을 하기도 하며 만성두통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악관절장애 환자들은 흔히 이를 인체의 다른 관절이나 디스크 문제와 동일한 질환으로 생각하여 정형외과 의사나 신경외과 의사를 찾기도 하고 입을 벌리거나 다물때 귀근처에서 소리가 나므로 이비인후과 의사를 찾기도 합니다. 악관절장애 환자들은 대부분 두통,목, 어깨동통, 어지러움증, 귀의 충만감, 이통(귀가 아픈것), 귀울림 등 여러 가지 증상으로 인하여 내과의사나 신경과 의사를 찾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