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센터

Chosun University Dental Hospital

예방치과

예방치과

진료분야구강 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평생동안 구강건강을 증진 할 수 있도록 전문가 구강건강관리를 제공하고 예방하는 분과.
연락처062) 616-3830~2
예방치과는치아우식증(충치), 치주질환(잇몸질환, 풍치)과 같은 구강질환의 발생을 예방하고, 구강을 건강한 상태로 회복시키며, 정지적인 계속구강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분과입니다.
구강질환이 잘 발생하는 환자 혹은 전신질환이 있는 호나자의 전문적인 구강건강관리가 포함됩니다.
또한 흔히 겪는 불편감인 시린이와 입냄새(구취) 증상을 완화하는 진료를 제공합니다.
예방치과진료의 궁극적인 목표는 건강한 구강건강을 통해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입니다.

외래진료시간표

구환 신환 구/신환 수술 진료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교수별 진료시간 내용
의료진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오전 오후 오전 오후 오전 오후 오전 오후 야간 오전 오후 오전
김동기 구/신환 구/신환 구/신환 구/신환 구/신환 구/신환 구/신환 구/신환 구/신환 구/신환 구/신환 구/신환
치아우식증 예방 및 초기진료
치아우식증은 석회화된 치아경조직의 일부가 용해되고 파괴되면서 생기는 감염성 세균질환입니다. 치아우식증은 진행 정도 및 발생 위치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집니다. 초기우식증의 경우 불소도포나 실란트 등으로, 중등도의 우식증의 경우에는 레진, 글래스아이오노머, 아말감, 금인레이 등의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치수 조직에 가깝게 우식이 진행된 경우에는 근관치료를 시행한 후 전장관(크라운)을 해야 합니다.
  • 치주질환 예방 및 초기치료
  • 시린이와 구취 완화 진료
  • 평생구강건강관리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