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소통

Chosun University Dental Hospital

해외 의료봉사

인종과 종교를 초월한 해외 의료봉사!

조선대학교 치과병원은 치과대학과 협력하여 매년 지속적으로 진료봉사 사업을 시행하여 오고 있습니다.
조선대학교 치과병원의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바탕으로, 의료시설과 의료지원이 낙후된 해외에서도 인종과 종교를 초월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의료봉사 사진

미얀마 진료봉사(2011년부터 매년 진료봉사)

미얀마 진료봉사 활동 내역 미얀마 진료봉사 활동 내역

조선대학교치과병원은 2011년 8월 미얀마 양곤 치과대학과 MOU를 체결한 이후 매년 미얀마를 찾아 낙후된 의료환경으로 인해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구순구개열(일명 언청이)을 갖고 있는 아이들에게 수술을 통해 신체적 불리와 심리적 갈등을 극복하고 떳떳하게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살아가도록 있도록 조선대학교치과병원 해외진료봉사단은 매년 무료로 구순구개열 수술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강암 수술도 무료로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진료봉사(연간사업 연 2회)

캄보디아 진료봉사 활동 내역 캄보디아 진료봉사 활동 내역

조선대학교치과병원은 2013년부터 조선대학교병원과 (사)희망나무와 함께 캄보디아 캄퐁스퓨 광주진료소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이티 진료봉사(2012년 ~ 2016년)

아이티 진료봉사 활동 내역 아이티 진료봉사 활동 내역

조선대학교치과병원은 2013년부터 조선대학교병원과 (사)희망나무와 함께 캄보디아 캄퐁스퓨 광주진료소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케냐 해외진료봉사

케냐 해외진료봉사 활동 내역 케냐 해외진료봉사 활동 내역

조선대학교치과병원은 2013년 7울 아프리카 명문대학인 케냐 국립 케냐타 대학과 MOU를 체결하면서 진료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케냐타 대학에 치과의료진이 방문하여 우수한 치의학 기술을 교육하는 등 치과 체어 2대를 기증하였다.

몽골 진료봉사

몽골 진료봉사 활동 내역 몽골 진료봉사 활동 내역

조선대학교 국제봉사단과 울란바토르에서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진료봉사를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