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소통

Chosun University Dental Hospital

병원소식

교직원 교양강좌 실시

  • 작성일 2007-08-24
  • 조회수 7
  • 작성자 운영자
첨부파일
세부 계획을 세워 실천의 모범을 보여야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우리나라의 굴지의 기업체라도 완벽할 수 없으며, 부족하고 빈약한 가운데서도 부하고 강하게 만드는 것이 진정한 management 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개인의사 생활에서 업체를 이끌어가는 CEO의 입장이 되어 보니 진정한 리더자가 아니면 한 기업을 이끌어나갈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면서 본인 스스로가 먼저 리더자의 역량을 갖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고 역설하였다.
조선대학교치과병원에 대해서는 고객이 환자이기 때문에 진료를 잘 하는 것이 최선이라며, 진료확대를 통한 경영수익 창출이 병원발전을 만들고 결국 조직원 개인의 발전으로 이어진다며, 지속적인 친절서비스 교육과 더불어 진료확대 방안을 연구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하였다. 뿐만 아니라 병원장을 중심으로 각 보직자 및 진료교수가 중장기 발전에 함께 참여하여, 조직원으로 하여금 동기 유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신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하는데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리더의 4가지 유형
- 상위 리더
  ① 있으면서도 없는 것 같은 리더 (직원들의 신뢰를 얻은 리더) : 서포터로서 리더
  ② 인기 있는 리더 (인간주의형 리더) : 적절한 격려와 포상을 통해 보상하는 리더
- 하위 리더
  ③ 무서운 리더 (강압적 리더 ; Coercive Leader) : 직원들의 창의성을 전혀 기대할 수 없는 리더
  ④ 비난 받는 리더 : 실패한 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