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소통

Chosun University Dental Hospital

병원소식

제20대, 제21대 병원장 이· 취임식 가져

  • 작성일 2018-10-25
  • 조회수 7
  • 작성자 김문수
첨부파일
파일 이취임식 2.jpg 다운로드
파일 이취임식3.jpg 다운로드
파일 강동완 총장님.JPG 다운로드
파일 김수관 교수 이임사.jpg 다운로드
파일 취임사1.jpg 다운로드
파일 취임사2.jpg 다운로드
파일 취임사3.JPG 다운로드
파일 손미경 병원장님12.JPG 다운로드
파일 손미경 병원장님8.jpg 다운로드
파일 손미경 병원장님4.JPG 다운로드
 

조선대학교치과병원 제20, 21대 병원장 이· 취임식 가져

21대 손미경 병원장 가치를 디자인하고 함께 나누는 치과병원캐치프레이즈 제시...



 조선대학교치과병원 제2021대 병원장 이취임식이 1018() 오전 11시 치과대학 1층 대강당에서 조선대학교 강동완 총장, 조선대학교총동창회 이주현 회장, 조선대학교 김재형 부총장,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안종모 학장, 조선대학교 치과대학총동창회 문익훈 회장, 광주광역시 치과의사협회 박창헌 회장, 김백수 국민건강보험 광주지역본부장 등 내외 귀빈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오지수 진료부장이 사회를 맡은 이·취임식은 강동완 총장, 이주현 회장, 안종모 학장의 축사, 20대 김수관 병원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 및 이임사, 치과병원 홍보 영상물 소개, 그리고 제21대 손미경 병원장에 대한 약력소개 및 병원 발전전략 발표 순서로 진행되었다.

 

  강동완 총장은 먼저 지난 111개월 동안 병원발전을 위해 고생하신 김수관 전임 병원장님 고생하습니다.”라고 치하하면서신임 손미경 병원장에게는 앞으로 조선대학교치과병원이 40주년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진료뿐만 아니라 우수한 치의학 기술로 글로벌 치과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잘 이끌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하면서 마지막으로 선후배 교수님, 동문, 치과병원 가족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로 최고의 치과병원이 되길 바란다.“라는 당부의 말도 전했다.

 

 그리고 제20대 김수관 병원장은 이임사에서 그동안 치과병원의 경영안정화를 위해 헌신한 치과병원 가족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며, 병원장직을 수행하면서 다소 미흡한 점이 있거나 상처를 주은 일이 있었다면 넓으신 마음으로 혜량하여 주시길 바란다.”는 감사의 뜻을 표하면서 이제 새롭게 주어진 임무를 충실히 하는 것으로 보답할 것이며, 신임 병원장에 대해서도 적극 후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제 21대 손미경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환자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치과병원이라는 조선대학교치과병원의 비젼을 실현하기 위해가치를 디자인하고 함께 나누는 치과병원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환자맞춤형 진료시스템 구축을 통한 의료서비스 강화 교육을 기반으로 한 병원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창출 환자 소통 플랫폼 구축을 통해 의료선진화와 사회의 공유가치를 실현 환경 경영 진단 및 시스템 구축을 통한 친환경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병원 경영자인 원장으로써 치과병원의 발전 전략이 우리 치과병원이 열어갈 지향점이며, 현 집행부의 초심입니다. ”라며 지난 40년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기반으로 글로벌 치과병원 100년의 도약을 이루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 손미경 조선대학교치과병원장은 1996년 조선대학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조선대학교치과병원에서 치과보철과 수련과정을 거쳐 미국 치과의사 면허 취득, 미국 Harvard 치과대학 보철과 연구전임의, 미국 텍사스 샌안토니오 주립대학 치과임플란트 전임의로 근무하였으며, 2009년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교수로 임명받은 이후 중앙치과기공실장, 치과보철과장, 진료봉사단장, 의료관광지원센터장, 진료부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또한,  손미경 병원장은 국내외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고 2017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구강생물학 연구소 편집장으로서 학술지(OBR)가 한국연구재단 학술등재지로 선정되는데 공헌하는 등 조선대학교 치과대학의 연구역량 강화에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2017년부터 보건복지부 지역특화의료기술 육성사업의 책임연구자로서 조선대학교치과병원 의료관광지원센타를 신설하고 해외환자유치 및 해외 치과의사 연수교육을 시행하여 조선대학교치과병원의 글로벌 이미지 구축과 지역 의료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도 대한악안면임플란트학회 광주·전남 지부장, 대한여자치과의사회 정책이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광주 KBS 라디오 정보시대 치과상담 전문의, 대한치과보철학회 이사, 대한 턱관절 교합학회 이사, 광주 의료관광 협의회 이사, 대한 여자치과의사회 자문교수, 대한노년치의학회 광주·전남 지부장, 등으로 활발한 대외 활동을 펼치고 있다.